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건강 노년 위한 ‘휴먼헬스케어 사업’ 선정

작성일 2020-12-15
전남도, 건강 노년 위한 ‘휴먼헬스케어 사업’ 선정 【정책기획관실】 286-2170
-전남광주전북 협력…웰에이징 융·복합산업 기반 구축-

전라남도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초광역 협력사업 발굴 및 기획 지원 사업’으로 ‘웰에이징(Well-Aging) 휴먼헬스케어밸리 조성사업’이 선정돼 향후 전남도가 주관하고 광주시와 전북도가 협력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전국 53개 사업이 접수돼 서류발표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사업별로 국비 5천만 원의 연구기획 예산이 지원된다.

‘웰에이징 휴먼헬스케어밸리 조성사업’은 웰에이징 특화 융·복합 산업 기반 강화와 지역주도의 질 좋은 지역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초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노년 질환 연구치료 초광역 연계를 비롯 미래형 의약·식품 R&D 및 사업화 거점 조성 등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사업기획을 담당한 광주전남연구원은 21일까지 사업 추진 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협약을 체결해 5천만 원의 기획연구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이후 5개월간 타당성 검토, 세부 사업계획 수립 등 기획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명창환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웰에이징 휴먼헬스케어밸리 조성사업을 통해 전라남도의 산업·보건 분야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광주, 전북과 협력해 초광역 사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