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노래로 알린다! 전남도 홍보송 ‘으뜸남도여’ 눈길

작성일 2020-12-02
노래로 알린다! 전남도 홍보송 ‘으뜸남도여’ 눈길 【대변인실】 286-2060
-트로트가수 요요미가 불러…홍보 및 이미지 제고 기대-

전남을 소재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전라남도 홍보송 ‘으뜸남도여’가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트로트 열풍으로 KBS 불후의 명곡 2회 우승, 런닝맨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하고 순천시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가수 ‘요요미’가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가사는 임영웅의 커버송 ‘한잔의 인생’의 가사를 쓰고, MBC ‘별이 빛나는 밤에’ 등 방송작가로 활동중인 이차영씨가 참여했으며, 작곡은 요요미, 남진 등 다수 가수의 곡을 작곡·편곡한 조성준 씨가 맡았다.

홍보송에는 전남을 소재로 한 아름다운 풍경과 명소 등이 가사에 담겼으며,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돼 영상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홍보송 영상은 전라남도 유튜브 채널(으뜸전남튜브)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소셜미디어,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하고, 각종 축제나 행사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건섭 전라남도 대변인은 “‘으뜸남도여’는 대중적으로 따라 부르기가 쉬워 전남을 알리고 친근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