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 화순군 ‘최우수’

작성일 2020-11-06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 화순군 ‘최우수’ 【산림보전과】 286-7540
-가상 산불 지상진화 훈련…가을철 산불 총력 대응-

전라남도가 가을철 산불 총력 대응을 위해 가진 ‘2020년 산불지상진화 경영대회’에서 화순군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00명이 참가했으며, 산불 발생 모의 진화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등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운영방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결과 총 6개 시군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화순군이 차지했했다. 우수상은 고흥군과 보성군 등 2개 군이, 장려상은 목포시, 곡성군, 장흥군 등 3개 시군이 각각 수상했다.

평가는 실제 진화 활동과 유사하게 연장거리 250m, 고도차 20m 지점에서 치러졌으며, 시군당 6명이 1개 팀을 구성해 산불 기계화장비 설치부터 진화용수 담수, 물 분사까지의 총 소요시간과 함께 장비설치 숙련도, 팀워크 훈련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단풍철을 맞아 산행인구가 증가한 시기, 발생 위험이 높은 산불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체계를 갖출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현식 전라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야간산불 등 헬기 진화가 어려운 경우 지상진화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는 지상진화대의 역량과 산불현장 대응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