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법률 고민’ 무료 상담하세요!

작성일 2020-11-02
전남도, ‘법률 고민’ 무료 상담하세요! 【법무담당관】 286-2620
-전국 최초 라이브 영상 프로그램 및 카카오톡 상담-

전라남도가 어려운 법률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는 9명의 변호사로 구성된 법률상담관이 도민을 대상으로 민사형사가사 사건 등 일상 생활과 관련된 법률을 대면, 사이버, 전화 등 방식으로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받고 싶은 도민은 ‘전라남도 법무행정서비스’ 누리집(law.jeonnam.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전문 법률상담관이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담해 준다. 상담결과는 누리집 답변글 또는 전화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법률상담관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 상담을 하기 어려워 전라남도는 전국 최초로 PC, 모바일을 이용한 비대면 쌍방 소통 방식의 법률상담을 지원키로 했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영상 프로그램과 카카오톡 채팅을 활용해 도민 누구나 법률상담관과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라남도 법무행정서비스’ 누리집에 사전 예약하면 된다.

이밖에도 마을변호사, 법률홈닥터, 대한법률구조공단, 광주지방변호사회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해서도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법무담당관실(061-286-2624)로 문의하면 된다.

이길용 전라남도 법무담당관은 “억울한 피해를 당하고도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법률지식이 부족해 사실상 법의 보호 밖에 놓인 도민이 늘어나고 있다”며 “어려운 법률문제로 고민 중인 도민을 위해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