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시도지사협과 지방분권·균형발전 논의

작성일 2023-05-15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김영록 지사, 시도지사협과 지방분권·균형발전 논의
-유민봉 사무총장에게 남해안권 체계적 개발 등 관심·지원 당부-
【정책기획관 이상진 286-2110, 기획팀장 김성원 286-2120】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유민봉 신임 사무총장 면담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5일 도청 귀빈실에서 유민봉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신임 사무총장과 지방분권, 균형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지방시대 핵심인 자치조직권 등 중앙정부 권한의 과감한 지방 이양과 대한민국 신성장 축인 남해안의 체계적 개발을 위한 가칭‘남해안권 발전 특별법’ 제정 등에 시도지사협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정치, 행정 등 다방면에 실력을 갖춘 분을 사무총장으로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대한민국의 진정한 지방시대를 앞당기는데 신임 유민봉 사무총장께 거는 기대가 크다. 전남도도 시도지사협의회와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유민봉 사무총장은 “중앙과 지방이 직면한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이 되겠다”며 “전남도의 현안 해결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민봉 사무총장은 지난달 3일 제11대 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으로 임명됐으며 성균관대 교수, 대통령비서실 국정기획수석, 제20대 비례대표 국회의원 등으로 활동했다.

◇ 사진 설명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유민봉 신임 사무총장 면담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5일 도청 접견실에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유민봉 신임 사무총장과 면담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