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에너지의 날’ 절약운동 동참

작성일 2021-08-20
전남도, ‘에너지의 날’ 절약운동 동참 【에너지신산업과】 286-7220
-냉방기 온도 높이기소등 행사…탄소중립에너지 절약 유도-

전라남도가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20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냉방기 온도를 2℃ 높이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하는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한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전국 단위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우리나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를 기록한 지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 절약과 기후 위기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2004년 8월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정했다.

‘2050 탄소중립, 국민실천이 답이다!’가 주제인 올해 에너지의 날에는 전국 주요 랜드마크, 공공기관, 기업, 공동주택 등이 에너지 절약운동에 동참한다.

특히 전남의 목포대교를 비롯해 N서울타워, 광화문, 국회의사당, 부산 광안대교, 대구 83타워, 대전 엑스포다리, 강원 대한석탄공사 등 전국 15개 지역 랜드마크와 건물의 소등이 실시간 중계된다.

전남도에선 본청 모든 부서와 사업소, 도의회, 산하 출연기관 등이 함께하며, 기업, 민간단체 등도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김정섭 전남도 에너지신산업과장은 “에너지 절약은 탄소중립을 위해 꼭 필요한 실천법으로, 이번 행사가 도민에게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남도가 앞장서 신재생에너지로의 대전환을 주도하고, 방향을 환경친화형·이익공유형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