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곡성에 지자체 최초 청소년 진로체험 플랫폼

작성일 2021-08-24
곡성에 지자체 최초 청소년 진로체험 플랫폼 【희망인재육성과】 286-3440
-꿈키움마루 24일 개관…꿈 키우고 실현하는 산실 기대-

전라남도는 24일 전국 지자체 최초 차세대 교육시설로서, 지역 청소년의 교육 플랫폼 역할을 할 ‘곡성 꿈키움마루’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유근기 곡성군수, 서동용 국회의원,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유성수·이상철·정옥님 도의원, 정인균 곡성군의장, 허성균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꿈키움마루는 곡성기차마을 인근에 있는 어린이직업체험관에 총 22억 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1천874㎡의 규모로 리모델링했다. 1층에 VR/AR체험센터, 트리클라이밍센터가 있고, 2층에는 스마트팜, 창의융합교육체험센터가 있다.

전남도와 곡성군, 곡성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재단이 협력해 만들었다. 학교, 기관 간 연계를 통한 지역 청소년 성장 기반시설 및 4차 산업혁명시대 진로체험의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문금주 부지사는 “꿈키움마루가 정보격차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에서도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는 도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인재 육성이 곧 전남의 희망’이라는 판단에 따라 2019년부터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예능영재키움’, ‘노벨캠프’, ‘공공기관 진로체험교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