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청년 취업 돕는 ‘토크콘서트’ 열어

작성일 2021-08-26
전남도, 청년 취업 돕는 ‘토크콘서트’ 열어 【일자리경제과】 286-2940
-26일 멘토의 성공사례고민 나누는 공감의 장…구직자 역량 강화-

전라남도가 도내 청년 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멘토의 현실적 조언과 취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전남도는 26일 목포에 있는 전남 일자리꿈터에서 ‘청년이 바라는 일자리, 전남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취업 토크콘서트 및 특강’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소독·방역 실시 후, 구직자와 관계자 등 15명 이하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목포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센터에 취업한 멘토가 취업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취업 고민 상담을 했다.

2부에선 김수미 PMA컨설팅 대표가 기업분석, 직무분석을 통한 취업전략 및 계획 수립에 대해 강의했다.

전남도는 이번 행사가 구직자의 취업 의욕을 높이면서, 효과적 취업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취업에 이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정운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취업 토크콘서트와 특강을 계기로 청년이 지역 일원으로 정착하도록 돕겠다”며 “취업을 바라는 도민에게 역량 강화 등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