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역할 톡톡

작성일 2021-09-03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역할 톡톡 【감염병관리과】 286-5380
-하루 평균 110건 내외 상담…연중 무휴 24시간 안내-

전남지역 백신 접종률이 65%를 넘어선 가운데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120(이하 예방접종콜센터)’이 접종률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방접종콜센터는 지난 5월 전문상담원 6명으로 개소했다. 지난 7월 늘어나는 접종 수요에 따라 상담원을 8명으로 확대했다.

지금까지 상담건수는 하루 평균 110건 내외로 총 1만 2천730건의 접종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유형별로 접종예약 및 변경 문의가 1만 489건(82.4%)으로 가장 많았으며, 접종대상, 접종시기, 접종장소, 이상반응, 백신문의 등 예방접종 상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전남도는 콜센터를 연말까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해 도민의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예방접종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국번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된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궁금한 경우 국번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백신 사전예약 및 접종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