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방도 정비사업 건설기술인, 청렴 실천 다짐

작성일 2023-02-15 담당부서 도로교통과
지방도 정비사업 건설기술인, 청렴 실천 다짐
-전남도, 서약식 후 점검회의 통해 철저한 현장관리 당부-
【도로교통과장 김병호 286-7410, 도로시설팀장 조선희 286-7440】

(지방도 청렴 실천 서약식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4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지방도 정비사업 건설기술인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하고 도로공사 현장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청렴 실천 서약식에선 지방도(국가지원지방도 포함) 정비사업에 투입되는 관계자의 부정 청탁 및 금품 수수 등을 예방하고 도로공사 현장 내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 실천을 결의했다.

특히 이들은 ▲공정한 권한 행사 및 품위 유지 ▲금품향응 등의 수수행위 금지 ▲알선청탁 등 부정한 행위 금지 ▲차량건설기자재 등 공용물 사적 이용 금지 등 청렴 실천을 약속했다.

이어 전남도는 지방도 정비사업 추진 현황 점검회의를 열어 건설 현장 내 추락, 끼임, 보호구 착용 등 3대 핵심 안전조치 이행 여부와 함께 자재 품질관리 등 철저한 현장관리로 견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 올해 예산 80%를 상반기 내 조기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통편의 증대를 목표로 2023년 도로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였다.

김병호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지방도 도로공사에 참여하는 관계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는 오늘 서약한 내용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위해 모두가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국가지원지방도 6개소 41.8㎞에 500억 원과 지방도 50개소 226.8㎞에 1천800억 원을 투입해 도로 정비사업을 추진하며, 공무원과 건설기술인이 감독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