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일상회복 시대 도민 보건 증진 나선다

작성일 2023-02-23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남도, 일상회복 시대 도민 보건 증진 나선다
-공공보건의료정책 워크숍서 감염병의약관리 등 강화 다짐-
【건강증진과장 김태령 286-6010, 공공보건팀장 박보서 286-6020】

(공공보건의료정책 워크숍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3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2023년 공공보건의료정책 워크숍’을 열어 일상회복(코로나 엔데믹) 시대 도민 보건 증진을 위한 2023년 보건의료정책 추진 및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 시군 보건소장 등 보건의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건강 증진, 감염병 관리, 의약 관리 분야 확대 강화로 도민 건강과 행복 증진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건강 증진 분야에선 올해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을 통해 양질의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확대하고, 섬 주민 진료 병원선 2척 건조, 의료 취약지 지원, 통합건강증진사업 등을 공유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찾아가는 건강지킴버스 2대를 도입해 하반기부터 동서부권역 의료 취약계층에게 의료서비스를 하고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전남 치매 종합관리대책도 세워 시행할 계획이다.

감염병 관리 분야는 C형간염 퇴치 시범사업, 결핵예방관리사업 강화로 조기 검진과 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중증 예방과 사망률 감소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의약관리 분야는 응급의료 기반시설(인프라)을 확충하고,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에 대비해 신속대응반 교육으로 대응 역량을 높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의 마음 치유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 연계 지원을 위해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현장에서 방역과 신속한 예방접종으로 도민의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한 시군 보건소 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일상회복에도 도와 시군이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도민 건강과 행복을 위한 보건의료정책을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