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전문가 의견 수렴

작성일 2023-02-27 담당부서 국제농업박람회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전문가 의견 수렴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 주제 연출 자문-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 최석남 339-9201, 기획부장 정경숙 339-9202】

(국제농업박람회 자문위원회 사진 2장 첨부)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펼쳐지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제3차 자문위원회를 열어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20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박람회 연출과 세부 실행 방향, 관람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아이디어 개발 등 전문 분야별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올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박람회가 펼쳐지므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가 가능해 시너지 창출에 기대가 크다”며 “전남이 블루농수산 패러다임으로 지구와 경제가 공존하는 활동을 한눈에 보여주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특히 박찬준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본부장은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거래(B2C) 매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판매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배선희 사)국제문화재전략센터 이사는 국내 외교관과 해외교포 등으로 세분화한 홍보마케팅을 제안했다.

올해 박람회에선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지구와 인간의 생명 근원이 농업임을 부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농식품 수출 확대 등 비즈니스 농산업 박람회 등 5대 전략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최석남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은 “농업이 지구와 인간을 치유한다는 데 공감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국내외 확산 및 판로 확대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펼쳐진다. 3개 구역 12개 주제전시, 홍보판매관을 조성해 40개 나라 500개 기관단체, 기업이 참여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