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나눔기부문화 확산 노진영 회장에게 공로패

작성일 2023-03-07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김영록 지사, 나눔기부문화 확산 노진영 회장에게 공로패
-전남 행복시대지역 복지 발전 밑거름 역할 평가-
【사회복지과장 곽영호 286-5710, 복지정책팀장 배성진 286-5720】

(노진영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공로패 수여식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도청 귀빈실에서 11년 동안 전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 재임하며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 나눔기부문화 확산에 힘쓴 노진영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노진영 회장은 201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전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 재임하며 농산물 기부를 나누는 ‘팜(Farm)나누어 드림’, 매년 10억 원 이상 기업 후원 유치, 기부 식품을 나누는 푸드뱅크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했다. 또 사회복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과 부정수급 예방 컨설팅, 사회복지 우수시설 시상 등 처우 개선에도 앞장섰다.

특히 시군에 협의회가 설립되도록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 3년간 10개 시군에 사회복지협의회가 설립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지역 복지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 제2의 건국 범국민추진위원장, 2012 세계박람회지방유치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전남 발전에 공헌하고, 지난 10년 동안 전남사회복지협의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지역 복지 발전에 큰 도움을 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민 모두가 잘 사는 ‘전남 행복시대’가 되도록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진영 회장은 “그동안 전남 복지에 기여할 수 있어 행복했고, 도울 일이 있으면 언제라도 돕겠다”며 “열악한 재정 여건임에도 복지에 큰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해준 김영록 지사께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 사진 설명
(노진영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공로패 수여식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노진영 전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