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공직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응원

작성일 2023-03-07 담당부서 고향사랑과
전남도 공직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응원
-시행 취지중요성 등 홍보로 기부문화 확산 참여-
【고향사랑과장 오종우 286-7770, 고향기부금팀장 장명희 286-7780】

(고향사랑기부제 퍼포먼스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전남도 공직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제도안착에 발벗고 나섰다.

전남도 실국장 이상 공무원들은 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안착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응원은 시행 취지와 중요성을 널리 알려 기부문화 확산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부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이벤트에 참여한 간부 공무원들은 고향, 공직생활 인연이 있는 지역 등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다.

응원 이벤트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기부제 시행 첫 해인 만큼 솔선수범한다는 자세로 동참하게 됐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공직자는 물론 많은 국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균형발전의 주춧돌이 되도록 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에 힘을 보태겠다”고 입을 모았다.

전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 관심을 지속 증대하기 위해 기부제 응원 릴레이, 인증 챌린지 등 대대적 홍보는 물론 매력적 답례품 추가 선정, 기금 사업 발굴 등 다양하고 새로운 홍보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을 지역 농수축산특산품 등으로 제공하며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있다.

고향사랑 기부는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이나 농협은행을 통해 할 수 있다.

◇ 사진 설명
(고향사랑기부제 퍼포먼스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해 문금주 행정부지사, 박창환 정무부지사 등 실국장들이 7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도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과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