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건강하고 행복한 디지털 생활 확산

작성일 2023-03-08 담당부서 스마트정보담당관
전남도, 건강하고 행복한 디지털 생활 확산
-전문 강사상담사 위촉해 인터넷스마트폰 올바른 사용 교육-
【스마트정보담당관 정금숙 286-2710, 정보기획팀장 이유지 286-2720】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강사 및 상담사 위촉식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예방교육 강사 및 상담사를 위촉하고 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디지털 생활을 위한 교육 활동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위촉된 강사와 상담사 24명은 인터넷중독 전문교육과 상담 관련 국가공인자격증 소지자, 실무경력 등을 갖춘 전문인력이다. 오는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위촉 강사와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적시스템 직무 교육도 진행했다.

강사와 상담사는 앞으로 22개 시군의 유아부터 성인까지 인터넷과 스마트폰 올바른 사용 교육을 하고 스마트폰 과다 사용자 가정은 직접 방문해 자기 조절 능력 향상과 바른 사용 습관 형성을 돕는다.

최근 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이용자 중 24.2%가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으로 나타나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를 위한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전남도가 교육강사와 상담사 위촉해 도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디지털 생활 방법 제시에 나선 것이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전문 강사 및 상담사와 함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방법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디지털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14년 전남스마트쉼센터를 개소했으며 지난해 4만 2천516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가정방문 상담, 스마트폰 대안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이나 상담을 원하거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전남스마트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61-642-1971~3)로 연락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