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청 직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마음 모아

작성일 2023-03-10 담당부서 총무과
전남도청 직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마음 모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982만7천원 전달-
【총무과장 강종철 286-3310, 총무팀장 고민정 286-3320】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복구 성금 전달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0일 대규모 지진 피해로 고통 받는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마음을 모은 성금 1천982만 7천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이용민 전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지진 피해로 집과 가족을 잃은 튀르키예시리아의 참상을 접한 전남도청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갑작스러운 피해로 실의에 빠진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며 “도청 가족의 작은 성의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이 삶의 용기를 다시 얻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10년 아이티 지진, 2013년 필리핀 태풍 하이옌, 2015년 네팔 지진 등 국제사회 재난 발생 시 피해복구를 위한 지원에 동참해 왔다. 올해 2월 초 튀르키예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예비비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31일까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특별성금 모금 운동을 추진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