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박람회, 8일 장흥서 개막

작성일 2023-09-08 담당부서 식품의약과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박람회, 8일 장흥서 개막
-모든 연령층 몸과 마음 치유하는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 다채-
【식품의약과장 김병성 286-5750, 응급의료팀장 임선화 286-5780】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사진 3장 첨부)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8일 장흥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막했다. 14일까지 모든 연령층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승남 국회의원, 김태균 도의회 부의장, 김성 장흥군수 등이 참석했다.

전남도와 장흥군이 주최하고 장흥통합의학박람회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적 상담·진료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의 심신을 재충전하도록 한층 강화된 힐링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뷰티, 웰니스 등 젊은층 취향을 반영한 항노화뷰티관을 신설해 피부와 모발 상태 측정·진단, 인공지능(AI) 아토피 진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 운영하지 않았던 시군 보건소 건강증진관을 재개관했다. 어린이·청소년에게 통합의학을 알리기 위한 최태성 선생의 ‘역사 속 한의학’ 강좌 등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관, 항노화뷰티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의료산업관, 첨단의료기기관, 건강증진관 등 7개 실내 전시·체험관을 비롯 야외에 온가족행복공원과 맨발지압존, 약초동산, 푸드트럭존도 마련됐다.

학술행사로는 통합의학의 미래 방향을 모색하는 ‘심신의학의 통합의학적 접근’, ‘암 치료와 예방에서 통합요법’ 주제 학술대회가 열리고 지상파방송의 건강강좌 등 전문가 강연도 진행된다.

김영록 지사는 개막식에서 “모든 연령층이 즐기도록 새롭게 단장한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음 치료까지 통합의학의 영역을 넓히도록 하는 등 도민과 국민 백세 건강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람회가 열리는 장흥은 통합의학 기반 시설이 잘 갖춰진 지역으로 통합의료병원, 한국한의약진흥원(한의약인프라본부), 천연자원연구원, 버섯산업연구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2010년 시작돼 올해 12회째를 맞는 통합의학박람회는 그동안 통합의학에 대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치유·힐링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후 장흥군 안양면에서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에서 통합의학박람회 성공 기원 메시지를 적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후 장흥군 안양면에서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에서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후 장흥군 안양면에서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