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대규모 행사 식품안전사고 예방 총력

작성일 2023-09-15 담당부서 식품의약과
전남도, 대규모 행사 식품안전사고 예방 총력
- 시군·외식업협회 등 위생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식품의약과장 김병성 286-5750, 식품안전팀장 신영식 286-5760】

(음식문화 개선 워크숍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15일부터 이틀간 여수에서 도·시군 공무원과 외식업협회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어 전남에서 개최하는 하반기 대규모 행사에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워크숍은 전남도가 22개 시군, (사)한국외식업중앙회전남지회 간 위생 분야 안전관리와 음식문화개선 협업을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와 시군 식품위생담당 공무원, 외식업협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전남 방문의 해(2022~2023)를 맞아 10월 국제남도음식문화축제, 전국체전, 국제농업박람회 등 메가이벤트 행사가 연이어 개최됨에 따라 먹거리 안전을 위한 식품의 위생적 취급관리 등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됐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워크숍이 전남도의 식품안전 및 음식문화 개선 도약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담당 공무원과 외식업협회 관계자 간 위생 분야 협업을 통해 굵직한 하반기 국내·국제행사 성공 개최 밑거름 역할을 하자”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깨끗하고 품격있는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개별찬기를 이용한 덜어먹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친절서비스 실천 등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다.

전남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올해 ‘식품안전관리’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