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수세계섬박람회, 대통령 적극 지원 약속으로 성공 예감

작성일 2024-09-05 담당부서 섬해양정책과
여수세계섬박람회, 대통령 적극 지원 약속으로 성공 예감
- 광주 민생토론회서 “중앙지방협력회의 아젠다로 논의” 언급-
【섬해양정책과장 박태건 286-6710, 섬정책팀장 이경석 286-6720】

전라남도는 5일 열린 ‘광주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 정부차원에서 지원을 약속해 성공 개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민생토론회에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은 섬을 주제로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 대통령께서 관심을 가져 주시고, 섬박람회를 제대로 준비하고, 여수를 케이(K)-관광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여수에서 관계 장관들과 미니 국무회의 개최를 건의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에서 적극 지원하도록 하고, 기회가 된다면 분기별로 개최하는 중앙지방 협력회의 아젠다로 섬박람회를 상정해 집중 논의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수세계섬박람회는 30개국 300만 명 이상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제관, 섬의 미래·문화·생태를 보여주는 부제관, 공동관, 섬살림문화관, 해상교량박물관 등 상설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국가·지자체별로 1일 1섬을 지정해 진행하는 스페셜데이, 연륙·연도교 투어, 힐링 섬 투어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 돌산읍 진모지구와 여수세계박람회장, 남면 금오도, 화정면 개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