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서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작성일 2024-10-22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순천서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 순천팔마종합운동장서 소방호스 끌기·속도방수 등 기량 펼쳐 -
【대응예방과장 최인석 860-3910, 현장대응팀장 김진종 860-3920】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사진 3장 첨부)
제41회 전라남도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가 22일 순천팔마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전라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최하고 전남소방본부와 순천시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과 도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과 군의원, 22개 시군 의용소방대와 가족 등 4천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관할 면적이 넓은 전남의 특성상 재난상황에서 의용소방대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에 전념하도록 전남도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시장은 환영사에서 “의용소방대와 소방가족 공무원의 단합과 단결로 더욱 안전한 전남과 순천을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승훈 전남소방본부장은 “전남소방은 1만 1천여 의용소방대와 함께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술경연대회는 재난현장에서 소방의 파트너로 활동하는 1만 1천여 의용소방대원의 대응 능력 향상과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22개 시군 대표로 352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출전했으며 4개 종목(소방호스 끌기·속도방수·줄넘기·훌라후프)에서 기량을 펼쳤다.

또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정을 나누고 심폐소생술 군무, 장구 퍼포먼스, 난타 등 재능 보유팀 공연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 사진 설명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1)
22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제41회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2)
22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제41회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3)
22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제41회 전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각 시군 응원단을 격려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