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새마을부녀회,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 앞장 다짐
- 나주서 한마음어울마당…봉사 유공자 표창 등 소통·나눔 장 -
【자치행정과장 심재명 286-3510, 행정팀장 김경탁 286-3520】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개최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7일 나주시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전남새마을부녀회 소통과 나눔의 장인 제22회 한마음 어울마당이 열려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전남새마을부녀회 주최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정훈 국회의원, 윤병태 나주시장, 이재남 나주시의장, 최경옥 전남도새마을부녀회장, 양재원 전남도새마을회장, 김정임 중앙새마을부녀회 회장, 22개 시군 새마을부녀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2개 시군 입장식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나눔의 장 및 오찬, 명랑 운동회,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록 지사는 공동체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새마을정신을 실천한 장선화 고흥군 도화면새마을부녀회장 등 유공자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록 지사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온 부녀회원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보여준 저력으로 전남의 미래 100년을 다지는 데 지혜와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새마을부녀회는 회원의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원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양성평등에 기여한 14명의 남편에게 외조상을 시상했다.
최경옥 회장은 대회사에서 “앞으로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부녀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성원 부탁드린다”며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다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전남도새마을회는 매년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 환경정화활동, 전남 우수 농수산물 홍보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설명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개최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나주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행사에서 유공자들에게 도지사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개최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나주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행사에서 부녀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개최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나주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전남새마을부녀회 제22회 한마음어울마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