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국 친환경 청년농업인 보성서 워크숍

작성일 2024-12-06 담당부서 친환경농업과
전국 친환경 청년농업인 보성서 워크숍
- 2025년 달라지는 정책 소개·지원금 사용법·농법 강의 등 진행 -
【친환경농업과장 유덕규 286-6310, 유기농육성팀장 진효선 286-6340】

(친환경 청년농업인 워크숍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6일 보성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전국 친환경 청년농업인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친환경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4년 하반기 친환경 청년농업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3년부터 시작된 워크숍은 친환경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친환경농업 실천을 희망하는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사)전남친환경농업협회(회장 오관수)와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상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워크숍에선 ‘청년의 미래 먹거리 왜 친환경 농업인가?’를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또한 ▲2025 달라지는 친환경농업 정책 소개 ▲유장수 친환경자조금관리 위원장이 알려주는 각종 친환경농업 지원금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안명순 유기농 명인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법’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청년 농업인들은 향후 공동체를 조직해 친환경농업 관련 정보교류를 활발히 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청년 농업인과 친환경농업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뜻깊은 자리였다”며 “청년 친환경농업인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인으로 성장하도록 각종 지원정책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