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복지재단, 주민주도형 복지시설 육성 앞장

작성일 2019-09-24
전남복지재단, 주민주도형 복지시설 육성 앞장 【복지재단】 287-8140
-사회복지시설 실무자 60명 현장 역량 강화교육-

전남복지재단이 도민 복지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사회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전남복지재단은 24일 전남사회복지회관에서 사회복지시설 실무자 6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평가 역량 강화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평가 결과가 미흡하고 현장 실무자의 교육 수요가 높은 지역사회관계 영역과 지역사회 주민조직화에 대해 이뤄졌다.

강사로 위촉된 한순미 한국주민운동교육원 이사는 사회복지 현장 주민조직화의 현주소를 소개하고 주민조직화의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주민 주도 사회복지 실천의 다양한 사례를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훈 전남복지재단 차장은 온라인 홍보매체를 활용한 지역 주민 소통 방법과 후원관리에 대한 인식 전환과 쌍방향 소통 등 복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응법을 제시했다.

김정섭 전남복지재단 사무처장은 “최근 복지 환경은 당사자 중심의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등 지역사회의 통합적 돌봄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복지 현장 적용에 초점을 맞춘 만큼 실무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