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미세먼지 대비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강화

작성일 2019-09-28
미세먼지 대비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강화 【보건환경연구원】 240-5372
-전남보건환경연구원, 22개 시군 37개소 측정망 담당자 등 교육-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종수)은 난방을 시작하는 가을철을 맞아 미세먼지 등 도민 건강을 위협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대기오염측정망 운영요원 연찬회를 지난 27일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22개 시군 대기오염측정소 담당 공무원, 유지보수업체 등이 참석했다.

연찬회에서는 전라남도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현황, 실시간 대기오염 감시시스템의 이해, 미세먼지 및 오존경보제 운영, 효율적인 대기오염측정망 운영 방안과 개선 대책 등을 논의했다.

전남지역에선 4월부터 전라남도 대기질정보시스템(https://air.jihe.go.kr)을 통해 실시간 대기질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이어 9월부터 전남 모든 시군에 대기오염측정망 설치가 완료돼 전라남도 대기질을 촘촘하게 관리하고 있어 대기오염측정망의 신속·정확한 데이터가 요구되는 있다.

임항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관리과장은 “연찬회를 통해 고농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대기질 상황에 대비, 정밀하게 측정하고, 그 결과에 대한 상황 전파를 신속히 해 도민 건강을 보호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