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소상공인·상점가 디자인 개발 지원

작성일 2023-06-26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전남도, 소상공인·상점가 디자인 개발 지원
-30일까지 방문·우편 접수…신규·리뉴얼 18개소 선정-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중소기업육성팀장 김지인 286-3760】

(소상공인 지원사업 홍보물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지역 소상공인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서 사업자 등록을 한 뒤 10년 이상 운영한 제조업체 중 소상공인 및 상점가·번영회 등이다. 사업 신청은 필요서류를 갖춰 오는 30일까지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지식재산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서류평가와 현장조사, 대면 발표평가 등을 거쳐 신규 제작 8개소, 리뉴얼 10개소 등 총 18개소를 7월 초 선정해 육성할 계획이다. 신규제작 8개소엔 신규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브랜드 전략 수립을, 리뉴얼 10개소는 환경 변화에 맞게 특성이 반영된 기존 브랜드 리뉴얼·디자인 개발 등을 집중 지원한다.

전남도는 ‘소상공인 및 상점가 디자인개발 지원’을 통해 지난해까지 전통시장, 상가, 도 지정명인 등을 대상으로 모두 94개소를 지원했다.

실제로 지난해 지원받은 순천의 한 식품업체 대표는 “그동안 식품 고유의 정체성만 고집하는 바람에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다소 떨어졌지만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통한 제품디자인 변경 후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고 높은 만족을 나타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장인정신과 자부심으로 묵묵히 본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이 많다”며 “이분들의 땀과 정성, 지역과 제품에 관한 이야기가 브랜드 및 디자인과 결합해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되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전남도나 (재)전남테크노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