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중국 장시성(江西省) 부성장 일행 전남도 방문

작성일 2012-07-31
중국 장시성(江西省) 부성장 일행 전남도 방문【경제통상과】286-3860
-여수엑스포 관람, 행정부지사 면담, 농업시설 시찰 등-



지난 4월 전라남도와 두 번째로 자매결연을 체결한 중국 장시성의 부성장 등 방문단 일행 6명이 여수엑스포 관람과 함께 양 지역 간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8월 1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전남도를 방문한다.

금번 방문은 전라남도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해외 관람객 확보를 위해 해외 우호교류 지자체 초청 교류사업과 지난 4월 자매결연 체결 시 장시성에서 여수엑스포에 참관키로 한 약속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장시성은 중국 우호교류 10개 지역 중 유일하게 여수엑스포 관람을 위해 2회째 공식 방문단을 파견한 지역으로 야오 무건 부성장과 농업관련 전문가가 참여하여 엑스포 관람함께 양 지역 간 농업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류가 이루어졌다.

부성장 일행은 방문 첫날 여수엑스포 중국관을 시작으로 한국관과 국제관, 주제관 등을 살펴보고 전남도청으로 옮겨 배용태 행정부지사를 예방하고 양 지역 간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폭넓은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번 양 지역 부지사 간 면담에서는 지난 4월에 체결한 자매결연 약정을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친환경농업을 위주로 농업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과 정보공유, 그리고 전남산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수출 방안 모색 등에 주력하였다.

이를 위해 중국 장시성 방문단은 방문 이틀째에 무안 황토고구마 클러스터 사업단을 직접 방문하여 재배방법에서부터 가공, 유통 및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벤치마킹하였다.

앞으로 전라남도에서는 이를 계기로 중국 장시성과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지역 대표축제 등 다양한 기회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왕래하며 양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야에 대해 교류협력을 증진할 방침이다.

한편, 중국 장시성과는 지난 2004년 우호교류약정 체결 이후 청소년과 농업분야를 중심으로 교류협력을 펼쳐오다 금년 4월 박지사가 장시성을 방문,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 자료문의 :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이애란(286-386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