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해변에서 다양한 레저스포츠 이벤트 열려

작성일 2012-08-02
전남 해변에서 다양한 레저스포츠 이벤트 열려【스포츠산업과】286-5540
-이번 주말 해남, 목포, 보성에서 다채로운 스포츠, 공연, 체험행사 개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휴가철이 절정에 달하는 이번 주말에 전라남도 해안지역 일원에서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으로 이 지역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은 해수욕은 물론 다양한 레저스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남 도지사배 비치발리볼대회, 조오련배 바다수영대회>
해남 땅끝 송호해변에서는 8월 4일부터 이틀 동안 전라남도지사배 전국 비치발리볼 대회와 조오련배 바다수영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도지사배 비치발리볼 대회는 전국에서 48개 동호인 팀이 참가한 가운데 송호해변에 설치된 배구경기장에서 벌어지는데 남자부, 여자부 외에 여중·고 선수들이 참가하는 초청경기도 있을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4인제 15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조별리그를 거쳐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이 지역출신인 고 조오련씨 추모를 위한 바다수영대회는 전국에서 600여명의 선수가 참가, 10km, 3.3km, 500m 개인전과 1.2km 단체 릴레이 등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되는데 부대행사로 “한여름 밤의 바닷가 푸른 음악회”도 열린다.

<목포 바다수영대회>
목포에서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빛의 향연, 낭만의 바다”를 주제로 해양문화축제가 개최되는데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릴 계획이며 특히 8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은 전국 바다수영대회와 윈드서핑대회가 평화광장 앞바다에서 개최된다. 바다수영대회는 개인전 남녀 1km, 3.2km, 5km, 10km 4종목이 개최되는데 대회가 열리는 평화광장 앞바다는 유속 흐름이 빠르지 않고 잔잔하여 동호인들 사이에 바다수영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보성 레저뻘배대회>
보성에서는 8월 4일 벌교읍 장양 갯벌어촌체험센터 일원에서 제2회 전남도지사배 레저뻘배대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뻘배를 이용한 갯벌 레포츠 경기 이외에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친구·연인·가족단위 참가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방옥길 전라남도 스포츠산업 과장은 “전라남도는 아름다운 해안과 해수욕장, 광활한 갯벌, 청정해역, 건강한 생태 등 다른 지역보다 우수한 천혜의 해양 레저·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휴가철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전라남도를 해양레저스포츠의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