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름 휴가, 공기 깨끗한 전남 농어촌체험마을로

작성일 2012-08-06
여름 휴가, 공기 깨끗한 전남 농어촌체험마을로【행복마을과】286-3532
-특색 있는 체험거리 풍성·특산물 현지 구매·한옥 등 남도 정취 물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올 여름 휴가지로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각종 체험과 한옥 행복마을에서의 하룻밤 추억여행이 가능한 농어촌체험마을을 추천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현재 도내에서 운영되는 70개의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는 농사체험부터 해당 지역의 생태 및 문화자원 등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서·남해의 아늑한 리아스식 해변을 배경으로 조성된 29개의 어촌체험마을에서는 마을마다의 별미음식과 볼거리, 맨손으로 고기를 잡는 개매기 체험 등 특색 있는 치유(힐링) 체험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마을별로 체험프로그램 전담 운용인력이 배치돼 체계적으로 양질의 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마을 주변의 경관과 문화자원 등을 둘러보는 관광도 가능하다. 전국 평균보다 10% 이상 풍부한 일조량과 온화한 기후, 깨끗한 공기를 들이키며 생산된 특산물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1석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남도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행복마을 40여곳에서는 녹색농촌 및 어촌체험마을과 어울려 조성돼 체험을 즐기면서 남도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알찬 녹색농촌 및 어촌체험마을 프로그램이 늘어나면서 체험객이 날로 늘어 올 들어 6월 말 현재까지 14만여명의 체험객이 전남을 찾아와 민박·체험·특산물 등을 판매해 15억원의 소득을 올렸다.

정근택 전남도 행복마을과장은 “올 여름 휴가는 자녀들과 손 잡고 전남의 농어촌체험마을에서 깨끗한 자연을 맘껏 체험하고 남도의 맛과 한옥의 정취를 풍성히 누리는 뜻깊은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농어촌체험마을 정보는 웰빙전남 누리집(홈페이지·wellbeing.jeonnam.go.kr), 전남도 행복마을과 도시민유치담당 061-286-353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