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장급 이상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한다

작성일 2012-06-27
국장급 이상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한다【감사관실】286-2264
-전남도, ‘부패제로·청렴전남’ 실현 위해 7월 내외부 평가단 설문조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부패제로·청렴전남’ 실현을 위해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는 준국장급 이상 직위에 있는 공무원 19명이 대상자다.

이번 평가는 상급자·동료·하위 직원으로 내부 평가단을, 피평가자와 공통적으로 관련성 있는 외부 관계자와 소속부서 산하단체 및 유관기관 등 관계자로 외부 평가단을 구성해 7월 중 이메일 설문조사로 실시한다.

설문은 ‘직무청렴성’과 ‘청렴 실천노력 및 솔선수범’ 등 2개 분야,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 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등 19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도민들이 고위공직자에게 높은 준법성을 요구하고 있어 세금 체납, 도로교통법 위반, 징계 유무, 재산 불성실신고, 청렴교육 이수 등에 대한 계량지표를 점수화해 평가 결과에 감점지표로 반영한다.

평가 결과는 고위공직자의 청렴수준에 대한 체계적 진단과 청렴성 유지, 솔선수범 유도 등 자율관리를 위해 실시되는 만큼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도지사와 본인에게만 통보돼 인사상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조경학 전남도 감사관은 “금품·향응 비리에 국한됐던 청렴이 요즘은 업무처리의 투명성·공정성·친절성까지 요구되는 등 도민 기대 수준이 향상됐다”며 “이를 위해 고위공직자들의 청렴 실천과 솔선수범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평가가 첫 시도인 만큼 문제점이 있으면 보완해 매년 1회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는 전남도에서 국민권익위원회에 평가를 의뢰하고 권익위원회에서는 설문 전문 조사기관에 용역을 의뢰해 평가를 실시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