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수 백야도, 바다생태 체험장으로 육성

작성일 2012-06-30
여수 백야도, 바다생태 체험장으로 육성【관광정책과】286-5260
-전남도, 행안부 ‘찾아가고 싶은 섬’ 선정…2013년부터 25억 투입-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에 신청한 ‘2013년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사업에 여수 백야도가 선정돼 2013년부터 바다생태 체험 등 사업에 25억원이 투입된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고 싶은 섬 공모사업은 섬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핵심 주제를 도출하고 창의적이고 특화된 이미지를 창출해내기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에서 신청한 9개소 중 5개소가 선정됐다.

여수 백야도에는 내년부터 4년간 총 25억원을 투자해 섬이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 ‘행복한 가족체험의 섬’ 가꾸기를 주제로 바다생태 체험 및 바지락 체험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특색 있게 개발한다.

전남도는 지금까지 ‘찾아가고 싶은 섬’ 공모사업에 여수 개도, 금호도·안도와 목포 외달도 등 3개소를 선정해 다양한 주제로 실시설계, 용지 보상 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개발을 준비 중이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찾아가고 싶은 섬 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섬만이 가지고 있는 특성 및 자원을 개발해 그 섬이 보유하고 있는 주제가 그 섬의 상표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