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IT기업, 기술력 국제시장서 주목

작성일 2012-07-02
전남 IT기업, 기술력 국제시장서 주목【문화산업진흥원】270-8820
-문화산업진흥원,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에 지역 2개사 참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재)전남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2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12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Communic Asia 2012)’에 전남지역 유망 정보기술(IT)기업 2개사가 참여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주)휴먼아이티솔루션과 이노웹소프트웨어(주) 2개사는 총 700여건의 상담 건수와 상담액 1천770만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주)휴먼아이티솔루션은 체감형 게임 ‘휴먼 게이트 볼’ 및 키네틱(동작인식 센서)을 활용한 게임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300개의 정보기술기기 유통망을 보유한 엘에이 테크날러지스(LA Technologies)사를 비롯해 호주·싱가포르·대만·태국·인도네시아 수입상(바이어)으로부터 기술협력 요청과 현지 판매망 확보를 위한 협의가 이뤄졌다.

스마트 솔루션 기술로 성장가도를 달리는 이노웹소프트웨어(주)는 ‘모바일 웹 빌더’와 ‘로펌 솔루션’을 선보여 말레이시아 아이티맵(ITMAP)사로부터 즉시 계약체결 요청을 받는 등 동남아시장 수입상의 끊임없는 부름공세를 받았다.

두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이뤄진 수출상담 실적을 계기로 해외 관심사와의 기술 제휴 및 수출 업무협약 등 지속적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내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주 전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로 중소 정보기술 기업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의 기술력이 해외에서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확보한 해외 수입상과 지속적인 협의 및 상담회 등이 진행되도록 지원, 수출이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4대 정보기술전시회 중 하나인 ‘2012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에는 전 세계 52개국 1천200개사가 참가해 약 2만6천여명의 수입상이 방문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