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뭄…‘산불상황실’운영 등 예방활동 강화

작성일 2012-06-25
가뭄…‘산불상황실’운영 등 예방활동 강화【산림산업과】286-6622
-전남도, 강우로 산불 위험 해소될 때까지 한시적 방지대책 추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극심한 가뭄이 지속됨에 따라 ‘한시적 산불 방지대책’을 추진키로 하고 강우로 인한 산불 위험이 해소될 때까지 ‘산불상황실’ 운영을 강화키로 했다.

이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된 지난 5월 15일 이후 강수량이 평년 대비 29%에 불과한데다 지난 17일 나주 남평읍 남석리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0.5ha의 산림 피해가 발생하는 등 산불 발생 위험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남도와 시군에서는 산림부서에 ‘산불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가동망을 구축하는 한편 1천120명에 이르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도 연장 운용할 계획이다.

다만 피서 등 산림휴양 수요를 감안, 전면적인 등산로 폐쇄와 입산통제는 지양하고 산불무인감시카메라(111대)와 감시초소(100개소)를 활용하는 등 도민 불편을 최소화해나갈 계획이다.

박화식 전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여름철 산불은 고온과 많은 연기로 산불 진화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산림 연접지에서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등 산불을 유발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