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립대목포대, ‘교육교류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

작성일 2020-08-24
전남도립대목포대, ‘교육교류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 【전남도립대】 380-8419
-지역 인재 양성 및 상생 방안 공동 모색-

전남도립대학교는 최근 국립목포대학교와 ‘교육 교류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목포대 총장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김대중 전남도립대학교 총장과 박민서 국립목포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우수 자원의 진학 및 학생충원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 교류 ▲교원 및 학생(학점) 교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기타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 운영 ▲전남 서남권 의과대학 유치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이후 사회가 요구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학점 교류, 교육과정 편성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김대중 전남도립대학교 총장은 “도립·국립의 차이는 있으나 고등교육 기회를 지역민에게 제공해 전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동일한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교육 정체성이 동일한 두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박민서 국립목포대학교총장은 “지역 대학 간 공생과 협력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두 대학이 운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한 상생 협력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