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작성일 2020-08-16
전남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건겅증진과】 286-6030
-성인 1만 9천명 대상…지역 보건정책 기초자료 활용-

전라남도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1만 9천명을 대상으로 올해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들어간다.

질병관리본부 주관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매년 실시중인 국가 승인통계다.

조사방식은 보건소 소속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대상가구를 방문해 노트북에 탑재된 전자조사표를 이용한 1:1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조사항목은 142개로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와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삶의 질 등이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유행으로 방역수칙 준수관련 지표가 추가됐다.

코로나19 지역감염 차단을 위해 조사원들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해 안전을 확보했다. 또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체온 확인,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조사할 방침이다.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조사결과가 지역별 특성에 맞춘 보건사업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지역주민들도 관심갖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