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집중호우 대비 산사태취약지 일제점검

작성일 2020-08-03
전남도, 집중호우 대비 산사태취약지 일제점검 【산림보전과】 286-7540
-도지사 특별지시 2천 361개소 6일까지 점검 착수-

전라남도는 도지사 특별지시로 태풍과 집중호우로 산사태 발생에 대비키 위해 3일부터 6일까지 도와 시·군 합동으로 2천 361개소에 이른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일제점검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집중호우시 붕괴위험 시설지에 대한 배수로 정비 등을 응급조치한 뒤 상황발생 시 산사태현장예방단(도 및 22개 시군 52명)을 생활권 중심의 취약지역에 고정배치해 위험시설물 집중관리와 피해지에 대한 신속복구에 나서기로 했다.

전라남도는 산사태 종합대책기간 동안, 산림휴양시설 이용자에 대한 기상예보상황 알림, 계곡부 야영 및 무리한 산행 자제 안내방송 실시와 단속 등 안전사고 예방에 따른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나섰다.

박현식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경사면에서 갑자기 물이 솟구치거나 잘 나오던 지하수가 멈추고, 산간지역에 바람이 없는데 나무가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은 산사태 발생 징후다”며 “산사태 등 재해 발생 시 지역주민들은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하며 119 또는 시군 재난상황실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