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소방, ‘신규채용 체력시험’ 3일부터 시행

작성일 2020-08-02
전남소방, ‘신규채용 체력시험’ 3일부터 시행 【소방행정과】 286-0720
-코로나19 예방 9일간 분산…오전오후 나눠 진행-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코로나19로 7월부터 연기된 올해 제1회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을 갖는다.

이번 체력시험은 15개 분야 필기시험 합격자 802명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13일까지 목포 대양로에 소재한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오전오후 100명에서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오전오후 각각 50명씩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응시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체크를 거친 후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시험 중에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해야 한다.

또한 체력시험 종목마다 손을 소독하고 측정이 끝나면 매번 장비를 소독한 뒤 다음 사람이 응시토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 시험대기 시 응시자 간 거리를 1.5m 이상 유지하고, 왕복 오래달리기에서도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체력시험은 6개 종목으로 측정되며, 측정결과는 최종합격자 평가점수에 15%를 반영한다.

시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체력시험 응시자의 5~10%를 대상으로 무작위 도핑테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체력시험 합격자는 8월 21일 전라남도 누리집 시험정보란 또는 전라남도 소방본부 누리집 채용정보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