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완도수목원,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 앞장

작성일 2012-05-11
완도수목원,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 앞장【완도수목원】552-1544
-가정의 달 맞아 완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업무협약-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원장 박형호)은 다문화가족 사회 참여와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에 협력하기 위해 완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완도군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2014년까지 각종 정보와 자료를 교류함으로써 인력과 시설물을 연계해 교육 지원 및 상담, 통·번역 서비스, 봉사활동, 산림 교육, 방문객 유치,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이 범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숲을 활용한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 및 다문화가족 사회참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수목원은 국민들이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산림 보존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숲유치원과 청소년 녹색수업, 난대림 숲해설 등을 중점 추진, 매년 1만여명이 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숲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박형호 완도수목원장은 “숲이 주는 산림치유적 기능을 적극 활용해 산림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지역 유치원·초·중·고 학생들이 수목원과 난대숲을 적극 활용토록 함으로써 폭력 없는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