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 지사, 여수세박 첫 날 현장서 관람객 맞이

작성일 2012-05-12
박 지사, 여수세박 첫 날 현장서 관람객 맞이【여수박람회지원관실】286-2420
-개장식 참석해 관람객에게 환영인사…특별공연․해상쇼 등 볼거리 풍성-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12일 오전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 입구에서 진행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장식 행사에 참석해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강동석 조직위원장의 개장선언과 함께 스카이타워 연주,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오픈 행사 등으로 간결하게 진행됐다. 개장식에는 BIE사무총장, 자원봉사자 대표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

박 지사는 개장식에 이어 외국인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해 입점한 롯데면세점을 방문, 관계자를 격려하고 매장 내 진열된 23개 품목의 도 특산품도 둘러봤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 개장 첫 날인 12일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다. 개장 기념으로 열린 특별초청공연 ‘빅 웨이브 콘서트’에는 걸그룹 원더걸스와 다이나믹듀오, 사이먼디가 출연해 흥을 돋웠다. 또한 대형 목각인형과 각종 해양생물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해상쇼가 바다 위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최근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로 빌보드 케이팝 차트 1위를 차지한 원더걸스는 여수박람회 해상무대에서 한류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한국 힙합을 세계화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는 ‘다이나믹 듀오’와 ‘사이먼디’도 한국인 팬들은 물론 외국인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빅 웨이브 콘서트는 개장 첫날 공연을 시작으로 26일, 6월 16․30일, 7월 7․14일, 8월 4일 오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해상무대에서 열린다.

여수세계박람회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93일간 열린다.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기후변화와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는 세계적 축제가 될 전망이다. 104개 국가, 10개 국제기구가 참가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은 조직위원회 누리집(홈페이지․www.expo2012.kr)와 인터파크(www.interpark.com), 광주은행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