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평생교육진흥원, ‘남도학 첫 걸음’ 강좌

작성일 2020-06-27
전남평생교육진흥원, ‘남도학 첫 걸음’ 강좌 【평생교육진흥원】 287-9558
-7월 2일부터…지역 정체성 확립공동체 활성화 위해-

전남평생교육진흥원은 글로컬 시대를 대비해 지역 정체성 확립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학 강좌인 ‘남도학 첫 걸음’을 광주전남연구원과 도내 대학교에서 운영키로 했다.

이번 강좌는 오는 7월 2일 나주 소재 광주전남연구원을 시작으로 목포대학교와 순천대학교, 전남도립대학교, 동신대학교 등 각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0차시의 이론과 답사로 운영된다.

강좌는 ‘남도의 자연과 문화’와 ‘남도의 역사, 남도의 기억들’이라는 큰 주제로 남도의 시작과 미래, 남도의 멋과 맛, 역사 등 도민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전남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강좌를 운영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재)한국학호남진흥원과 24명의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학 교재를 제작해왔으며, 강좌를 운영할 교육기관에 보급할 방침이다..

전남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지역학 강좌인 ‘남도학 첫 걸음’이 남도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 정체성을 정립해 이를 토대로 지역 발전에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남의 미래를 열어갈 남도학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