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동물위생시험소, ‘AI 정밀진단’ 능력 인정

작성일 2020-06-16
전남동물위생시험소, ‘AI 정밀진단’ 능력 인정 【동물위생시험소】 430-2160
-농림축산검역본부 평가서 6년 연속 ‘적합’ 판정-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올해 ‘조류인플루엔자 정밀진단 능력평가’에서 모든 항목이 ‘적합’ 판정을 받아, AI 정밀진단기관으로써 위상을 높였다고 밝혔다.

올해 평가는 전국 시도 방역기관 3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6년 연속 ‘적합’ 평가를 받았다.

‘조류인플루엔자 정밀진단 능력평가’는 지난 2015년부터 AI 진단업무 역량 향상을 비롯 정확도와 신뢰성 검증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제공한 10개 시료를 유전자 진단법(PCR)으로 검사해 AI 바이러스를 검출하고 혈청형을 진단한 방식으로 진행,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모든 항목(H5, H7, M gene)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정지영 전남동물위생시험소장은 “해마다 실시된 AI 진단능력 평가에서 잇따라 ‘적합’ 판정을 받아, AI 정밀진단 기관으로써 우수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며 “다가올 겨울철에 대비해 야생조류, 오리농장 등에 대한 신속정확한 예찰로 고병원성 AI로 인한 가금 사육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