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적극행정 공직풍토 조성 온힘

작성일 2024-02-19 담당부서 총무과
전남도, 적극행정 공직풍토 조성 온힘
- 우수공무원 평가 기준 개선해 공정성 제고 등 안건 의결 -
【총무과장 장영철 286-3310, 총무팀장 고민정 286-3320】

(적극행정위원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9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명창환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4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를 열어 우수 공무원 인센티브 평가 공정성 제고 등을 통해 적극행정 공직풍토를 조성키로 했다.

이날 심의 안건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 평가기준 변경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2건이다.

‘평가기준 변경안’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의 인센티브 공정성을 높이고, 적극행정위원회 심사기능을 보강하기 위한 것이다.

그동안 전남도는 적극행정 경진대회 수상등급(50%), 노력도(30%), 위상 제고(20%)를 합산 후 개인별 기여도(%)를 반영해 선발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수상등급을 확대(70%)하고, 위원회에서 노력도, 기여도 등을 직접 평가(30%)하기로 했다. 이 변경안은 오는 8월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부터 적용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는 2023년 12월 전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공무원 17명 중 ▲성과급 최고등급과 포상휴가(1일) 6명 ▲포상휴가(1일) 11명으로 심의·의결됐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행정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는 가운데, 도정 전반에 혁신적 사고와 적극적 업무처리가 요구되고 있다”며 “적정한 인센티브 부여와 보상을 통해 적극행정이 공직문화로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