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귀촌인 음용 지하수 무료 검사

작성일 2020-02-11
전남도, 귀촌인 음용 지하수 무료 검사 【보건환경연구원】 240-5331
-상수도 미보급지역 대상, 질산성 질소 등 46개 항목-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거주한 귀농어·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음용 지하수에 대해 무료 수질검사에 나선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총 295가구에 7천900만원의 검사 수수료 감면서비스가 제공돼 귀촌인의 경제적 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도 도내 상수도 미보급 지역의 지하수를 음용수로 사용한 귀촌인을 대상으로 질산성 질소 등 46개 항목에 대한 무료수질검사를 지원한다.

무료 수질검사를 원하는 귀촌인은 시군 농업기술센터, 상수도사업소 또는 담당부서에 올해 12월까지 직접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www.jihe.go.kr)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질검사는 세대에서 요청하면 시·군 담당자가 신청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시료를 채수한 후 연구원에 검사·의뢰하는 방식이며, 검사결과는 시군 담당부서에 통보하고 부적합한 지하수는 수질 관리방안을 제시한다.

박귀님 수질분석과장은 “먹는 물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귀농어 귀촌인들에 대한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로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