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수산식품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작성일 2020-03-02
전남도, 수산식품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수산유통가공과】 286-6960
-올 15억 투입…창업 멘토링, 시제품 개발 등 기업 지원센터 운영-

전라남도는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를 운영, 수산식품 분야 초기 기업과 예비 창업자에 대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일자리 150개 창출, 150억 원의 매출 증대에 본격 나선다.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는 창업 멘토링, 시제품 개발, 품질인증, 기술교육 등 13개 프로그램을 전남도 소재 기업, 예비창업 약 30개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각 기업별로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9백만 원에서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전라남도는 그동안 지원기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노하우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 기업 지원비용을 일부 선지급 방법으로 개선해 기업 부담을 줄이는 등 성장 단계별 지원을 강화 할 계획이다.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는 오는 20일까지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 누리집에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사업 신청은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접수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센터에 전화( 061-550-1722) 또는 직접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위광환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수산분야 유망기업과 창업자를 발굴해 성장단계별 교육, 마케팅, 제품개발, 판로개척 등 맞춤형 기업 지원으로 계속해서 도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개설된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가 그동안 지원한 기업은 총 94개사로, 연 매출이 16%(약 587억 원) 증대됐고 439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센터 지원을 통해 창업한 사례도 15건에 달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