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올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억 지원

작성일 2020-03-05
전남도, 올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억 지원 【친환경농업과】 286-6320
-1% 저리 융자 지원…친환경농업 활성화 기대-

전라남도는 친환경농업의 지속적인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실천농가, 생산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0년도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억원을 지원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올해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사업 수요조사 결과 총 51건에 100억 원이 신청돼 신규 신청 농가, 생산자 단체·업체 등을 중심으로 42건 70억 원을 우선 지원 대상자로 확정하고 9건은 예비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융자지원 사업은 운영자금 33건에 55억 원, 시설자금 9건에 15억 원이 지원된다.

운영자금은 원료 구입, 친환경농자재 생산과 소득 증대 사업으로, 시설자금은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가공유통판매 및 친환경농자재 생산시설의 신축 또는 증개축 사업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

융자금 상환조건은 운영자금은 2년 거치 일시상환, 시설자금은 2년 거치 5년 균분상환이며, 소득 발생이 장기간 소요된 과수 등의 경우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으로 지원된다.

지원 규모는 개인은 1억 원 이내, 생산자 단체와 유통업체, 친환경농자재 생산업체의 경우 5억 원 이내로 지원된다.

유동찬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한 농가, 생산자 단체 등에 필요한 자금을 제때 지원해 경제적 부담 완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친환경농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올 상반기 내 우선지원 대상 42건을 지원키로 하고, 우선지원 대상이 융자사업을 포기할 경우 예비 후보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