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순천만 철새도래지’ 집중 소독

작성일 2020-03-06
전남도, ‘순천만 철새도래지’ 집중 소독 【동물방역과】 286-6570
-순천만 조류인플루엔자 항원 검출…차단방역 강화 -

전라남도는 순천만 철새도래지의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중간검사 결과, 지난 5일 H7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조류인플루엔자 긴급행동지침(AI SOP)에 따라 항원이 검출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 ▲해당지역 내 사육중인 가금에 대한 예찰 및 이동제한·소독 ▲철새도래지와 인근농가에 대한 차단방역 강화 ▲광역방제기와 방역차량을 총동원해 매일 소독 실시 등 방역조치를 취했다.

이와 함께 가금농가에서도 ▲철새 도래지 출입 자제 ▲축사 내외벽 그물망 정비 ▲축사주변 출입구부터 울타리 둘레 생석회 도포 ▲축사 출입시 전용 의복과 신발 착용 등 조치를 강화하고 의심축 발생 시 신속히 신고토록 했다.

김경호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겨울철새가 북상을 시작해 도내 철새는 많이 감소했지만 3월말까지 고병원성 AI 유입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며 “도내 가금 농가는 고병원성 AI가 확대되지 않도록 전남도의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