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자원봉사자, 2012여수세박 성공개최 다짐

작성일 2011-11-30
자원봉사자, 2012여수세박 성공개최 다짐【종합민원실】284-2344
-12월 1일 도청서 ‘감동·열정·보람~’ 주제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12월 1일 오후 2시 30분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전남 자원봉사 대축제’를 갖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한다.

이날 대축제는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섬김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자원봉사자를 발굴 표창하고 그 노고를 치하 격려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주는 자원봉사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동·열정·보람, 도민이 행복한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열리며 노성만 이사장과 박준영 전남도지사, 이호균 도의회의장, 장만채도교육감을 비롯한 각급 기관ㆍ단체장과 자원봉사센터 임원,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다.

1부 행사에서는 문화공연과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강동석 위원장의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전남도 발전’이라는 주제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2부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ㆍ단체와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수상자, 우수센터 등 50명(단체)에게 도지사 표창을 하고 각 시군에서 자원봉사활동을 가장 많이 한 담양 대덕면급식봉사단 정현택씨 등 우수 자원봉사자 25명에게 노성만이사장의 감사패를 수여한다.

이어 도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전남도, 도의회, 도교육청, 농협전남지역본부, 새마을회, 여성단체협의회, 사회복지사협회, 노인회전남연합회, GS칼텍스여수공장, 영광원자력본부 등 15개 기관·단체·기업들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협약을 체결한다.

또한 자원봉사 대표 선서낭독으로 감동·열정·보람으로 도민이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희망이 가득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짐을 한다.

11월 말 현재 전남도내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수는 25만7천여명에 이르고 전남도와 22개 시군에 각각 자원봉사센터가 설치 운영돼 도와 순천센터는 법인으로, 해남센터는 위탁, 나머지 시군센터는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전남에서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등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온 도민들이 친절하고 따듯한 미소,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을 맞이해야 한다”며 “이번 자원봉사자 대축제를 통해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국가는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하고 자원봉사자의 날로부터 1주간을 자원봉사주간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 행사주간동안 전남도는 도청 1층 윤선도홀에서 22개 시군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을 개최하고 1일 대축제에서는 한국차인연합회 예지차 회원들이 ‘사랑·나눔 전통차(茶) 시음행사’를 개최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