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문예재단, 예술강사 63명 선발 전국 최다

작성일 2011-11-30
전남문예재단, 예술강사 63명 선발 전국 최다【문화예술재단】280-5833
-내년 30억 투입해 도서벽지 초중고 등 542개교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문화예술재단이 문화예술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문화예술 혜택이 부족한 전남지역에서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예술강사 63명을 선발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규모다.

2012년 30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남지역 542개교의 초중고, 특수학교, 대안학교에 예술강사들을 파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열악한 환경의 학교나 도서벽지 학교에 예술강사를 우선적으로 파견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동등한 혜택을 누리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남문화예술재단 교육지원센터는 이날까지 2012년 전남지역 예술강사 선발을 위한 실기 면접 심사를 마쳤다. 심사 분야는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등 7개 분야다.

전남지역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학교 예술강사로 지원해 열띤 경쟁 속에서 실기와 면접을 치렀으며 예술강사로서 기술적인 측면 뿐 아니라 교육자로서 자신만의 확실한 교육관을 가지고 열심히 강의하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전남문화예술재단은 그동안 전남도내 예술강사가 부족해 다른 지역 강사들에게 의존했지만 이번에 많은 신규 예술강사를 선발 육성함으로써 일자리도 창출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도 꾀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남문화예술재단 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대학 관련학과 학생을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하고 적극 홍보해 질 높은 예술강사들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재)전남문화예술재단 교육지원센터 (www.jnarte.or.kr), 061- 280-5831~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