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겨울철 수질오염원 집중 관리 나선다

작성일 2011-12-06
겨울철 수질오염원 집중 관리 나선다【환경정책담당관실】286-7030
-전남도, 내년 4월까지 종합상황실 설치 등 오염 예방 총력-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매년 겨울철 강수량이 적어 소량의 오염물질 유입으로 수질이 오염되는데다 특히 영산강 2개 보 조성에 따른 친수활동 증가로 사고가 늘 것으로 우려돼 내년 4월까지 5개월간 수질오염원 집중관리에 나선다.

전남도는 이달부터 내년 4월 말까지 갈수기 수질오염사고 발생에 대비 수질오염원의 철저한 관리로 오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만약의 사고 발생시 신속한 수습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습 방제체계를 구축,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와 22개 시·군에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수질오염사고 등 상황 접수시 신속한 전파에 나서는 것은 물론 수질·수량을 종합분석하는 등 관계기관간 협조체계를 구축해 오염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하천 감시초소를 지정해 하천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효율적 방제활동을 위해 물 관련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합동방제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상수원지역에 대한 유류·유독물 등 수송차량에 대한 합동단속과 함께 위험물질 저장탱크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유류유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도록 적극 홍보키로 했다.

천제영 전남도 환경정책담당관은 “깨끗한 환경과 맑은 물 보전을 위해 각종 환경오염사고 및 환경오염행위 발견시 즉시 환경오염신문고(국번없이 128)에 신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