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잰걸음

작성일 2024-02-02 담당부서 연구바이오산업과
김영록 지사,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잰걸음
- 세계적 과학기업 써모피셔 COO와 전략산업 분야 협력 논의 -
【연구바이오산업과장 이상연 286-6610, 바이오산업팀장 이창용 286-6640】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방문 사진 4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세계적 바이오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미쉘 라가드와 지난 1일 서울에서 회동, 첨단전략산업 분야 협력을 논의하는 등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헬스케어와 생명과학 분야 분석기기 및 실험장비 제조와 기술서비스를 하는 세계적 과학기업이다. 연매출 400억 달러(한화 약 53조 원) 규모를 자랑하며 포춘지(Fortune)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 중 97위, 과학기술 분야 세계 1위의 글로벌 기업이다.

이날 회동은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한국법인 본사에서 진행됐다. 미쉘 라가드 최고운영책임자의 방한을 맞아 전남도와의 전략적 상생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양측은 전남의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포함해 반도체, 배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에 공감을 이뤘다.

김영록 지사는 “화순백신산업특구의 차별화된 전주기 기반과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우수한 생명과학기술 역량을 결합하면 전남에 더욱 고도화된 바이오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의가 올해 상반기 선정 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와 오랜 숙원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방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논의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일 오후 서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본사를 방문,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관람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방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논의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일 오후 서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본사를 방문, 기업 관계자들과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투자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방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논의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일 오후 서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본사를 방문, 미쉘 라가드 글로벌 총괄사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방문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논의 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일 오후 서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본사를 방문, 시설을 관람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