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지방하천 공사현장 안전 강화

작성일 2024-02-05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전남도, 지방하천 공사현장 안전 강화
-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현장 역량 교육 -
【자연재난과장 송광민 286-3710, 하천시설팀장 정찬준 286-3070】

(안전 교육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최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전남도 지방하천 정비사업 공사 현장 책임자 등 60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법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과 공사 금액 50억 원 미만의 건설공사 현장에도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시행되면서 사실상 모든 공사 현장에 법을 적용하게 됐다.

이에 전남도는 지방하천 정비공사 관리책임자 및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 관계 법령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에 따른 조치사항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유해·위험요인 관리방안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사항 이행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또한 공사 현장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관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광민 전남도 자연재난과장은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이후 특히 공사 현장의 안전 보건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며 “더욱 철저한 중대재해 예방에 모두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